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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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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조 [정의]

  •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한 자로서, 홈페이지 및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 및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이용자 : 회사의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쇼핑몰 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포인트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홈페이지 콘텐츠, 전자상거래 등)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사용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이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 화면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당해 변경 내용을 인터넷 상 공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회원의 전자메일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 제기가 없으면 게시기간 종료일 익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7일 이내에 해지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에 체크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조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개인인적 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제 7조 [이용 신청의 승낙]

  •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 6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통한) 본인인증정보 동일한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제1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회사가 정보수집ㆍ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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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쇼핑몰에 공개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이용]

  •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외부업체(이하 위탁 받는 업체)에 특정서비스의 제공을 위탁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위탁 받는 업체에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위탁 사실을 명시 합니다. 위탁 받는 업체는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관리에 있어 위탁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0조 [계약 사항의 변경]

  • 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원하는 경우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용 동의를 철회한 경우 회사 홈페이지 및 쇼핑몰 이용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용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8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을 도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3조 [쇼핑몰 결제]

  •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쇼핑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무통장입금
    • 회사가 지급 또는 회원이 직접 결제/충전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4조 [쇼핑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쇼핑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쇼핑몰 재화 등의 공급]

  •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다만, 쇼핑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예: 주문폭주로 인해 발생되는 재고량이 충분치 않아 생기는 배송 차질, 천재지변 등)

제 16조 [쇼핑몰 취소, 반품 및 교환]

  • 주문취소에 따른 환급, 상품의 반품 및 교환은 개별 상품의 환불/교환/반품 정보에 따라 진행됩니다.
  • 또한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7조 [포인트]

  • 포인트는 쇼핑몰에서 상품구매 또는 직접 충전 및 우수(유료)회원 등록에 따라 부여되며,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이 만료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포인트의 적립방법이나 적립기준은 회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합니다.
  •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될 수 없으며,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서비스 상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전화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 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게시물]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0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 2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22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이용자(회원)의 해지
  •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쇼핑몰에서 진행 중인 모든 구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 회원에게 제7조 ①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원에게 파산ㆍ금치산ㆍ한정치산ㆍ회생ㆍ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소멸되며 반환되지 않습니다.
  •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제한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 타인의 이메일을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제 23조 [휴면계정]

  •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 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회사의 홈페이지 및 쇼핑몰 로그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처리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계정 전환 이후에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별도의 인증절차를 거쳐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1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전의 회원 이용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12월 이달의 대회